싸이 '행오버' 효과..GS25 컵라면·삼각김밥 매출 대박

by장영은 기자
2014.06.19 10:33:19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편의점 GS25가 인기 가수 싸이의 신곡인 ‘행오버’ 뮤직비디오의 배경이 되면서 싸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19일 GS25에 따르면 싸이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뮤직비디오에 노출된 공화춘 컵라면과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 매출은 각각 직전기간(3주전 같은 기간)에 비해 117.1%, 39.2% 급증했다.

출처: 유튜브 캡쳐
뮤직비디오에 나왔던 공화춘삼선짬뽕(소컵) 외에도 공화춘자장과 공화춘삼선짬뽕(대컵) 등 공화춘 라면 매출이 모두 60% 이상 증가했다. 싸이가 과거 광고했던 신라면 매출도 41.8%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GS25 관계자는 “싸이가 들고 있던 라면이 싸이가 예전 광고했던 신라면이라고 착각한 고객들이 구매한 것 같다”며 “행사도 진행하지 않았는데 3주만에 특정 상품의 매출이 100% 이상 증가하고 유사 상품이 60% 이상 늘어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고 말했다.

또 싸이 뮤직비디오 편의점 장면에 함께 등장했던 포카칩, 참이슬, 컨디션 매출도 26.8%, 13.5%, 1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GS25는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행오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카카오톡과 손잡고 공화춘(소컵)과 컨디션을 세트로 묶어 50% 할인된 280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