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軍 전역장교 채용 전형

by정태선 기자
2014.04.15 10:00:00

'다양성 중시' 인재 채용.. ‘솔선수범형 인재' 기대
올해 전역·전역예정 장교 대상, 4월 25일까지 접수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포스코가 15일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군 전역장교 대상 채용을 한다.

포스코(005490)가 군 전역장교 채용을 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군 전역장교 전형은 획일화한 인재채용에서 탈피해, 다양한 경험을 가진 인재를 채용하려는 포스코의 인재 채용 노력의 일환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전역장교는 부대를 지휘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뛰어난 통솔력과 책임감을 갖춘 솔선수범형 인재라는 점에서 실행력을 강조하는 포스코의 인재상에 들어맞는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선발한 전역장교들이 투철한 사명감으로 조직을 아우르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군 생활을 열심히 한 장교들에게 대기업 취업의 기회를 확대해줘 군대가 취업의 장애물이라는 인식을 없애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가 지난해 선발한 전역장교는 40여 명으로, 각 부서에 배치받아 우수한 업무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전형의 서류 마감은 4월 25일까지다. 이후 형을 통해 군 복무 때 지휘 경험과 책임감, 도전정신 등 인성과 직무 적합도를 심도 있게 평가한다.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품질공정, 설비기술, 토건설비, 마케팅, 구매 등으로 기술계와 사무계를 함께 뽑는다.

포스코는 4월 17~18일 국방부가 주최하는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에 부스를 마련해, 관심 있는 장병을 대상으로 상담활동을 할 예정이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http://gorecruit.posc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포스코 HR실(02-3457-1600, hrteam@posco.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