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정병준 기자
2011.11.10 11:26:10
[이데일리 정병준 기자] 기아자동차(000270)가 생산 현장에도 디자인을 테마로 한 브랜드 경영을 펼친다.
기아차는 공장의 전시실, 강당, 견학로 등에 고유의 공간 아이덴티티(Space Identity, SI)를 적용해 공장을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해 고유의 공간 아이덴티티 `레드 큐브`를 개발해 서비스 등 고객 응대 공간에 적용한데 이어 생산 현장에도 `레드 프레임`이란 테마를 적용했다.
공간 아이덴티티란 고객들이 자주 접하는 영업 및 서비스 접점 공간뿐 아니라 내부 전체적 공간과 시설에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하는 것이다.
기아차는 연간 4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공장을 기아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탄생시키기 위해 디자인과 디지털을 테마로 공장 내 주요 시설을 새단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