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숫자 마케팅’ 인기

by성은경 기자
2009.11.11 11:11:05

[이데일리 EFN 성은경기자]‘콜라겐 C 703 크림’, ‘오리지널 에너지 100’, ‘80s 빈티지 에디션 에잇아워 스킨 프로텍턴트 크림’.

이 화장품의 공통된 특징은 모두 숫자가 들어있다는 것. 구체적인 수치나 시간 등의 숫자를 내세워 소비자를 설득하는 일명 ‘숫자 화장품’ 이 제품의 차별적 속성을 빠르게 전달해 주며 올 가을 소비자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더페이스샵이 최근 선보인 30세 이상 여성을 위한 탄력강화 제품 ‘플레보떼 콜라제닉 콜라겐 C703크림’ 은 성분을 영어와 숫자로 조합해 네이밍한 사례다.

비타민C, E, F로 조성된 복합체 및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주는 NAG가 함유된 점을 살려 '콜라겐C' 그리고 나노 콜라겐 원액 70%와 비타민 콤플렉스 3%가 함유됐음을 뜻하는 숫자 ‘703’을 브랜드화했다.

LG생활건강의 ‘오휘 오리지널 에너지 100 에센스’ 는 피부세포의 자생력을 높여주는 천연성분이 100% 고농축 원액 앰플로 만들어졌음을 의미한다. 바이탈 파워, 하이드라 파워, 레디언스 파워 등 각기 다른 3종의 100%원액 앰플을 담았다. 
 




소망화장품의 다나한 RG2 제품도 홍삼의 사포닌 번호를 영어와 숫자로 조합해 네이밍했다.

주요 성분인 홍삼의 38여 종의 사포닌 중에서도 극소량만 존재하는 희귀 사포닌으로,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자외선 및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는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항상성을 유지시켜 준다.

해피바스의 ‘내추럴 24’도 국가대표 스포츠 선수들과 함께 내추럴 24 바디보습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해피바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두 9716명에게 제품 샘플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9761명은 97% 이상의 내추럴 성분을 함유한 97.16%의 자연성분 수치를 의미한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