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싱스 프로, 스마트아파트 솔루션 첫 파트너십

by김정남 기자
2024.10.21 09:49:02

삼성전자, 기업용 SW업체 사파이어와 파트너십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 아파트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프로’(SmartThings Pro)가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인 사파이어 커넥티드 커뮤니티스와 협업하기로 했다.

21일 삼성전자(005930)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사파이어는 최근 스마트 아파트 솔루션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파이어는 삼성 스마트싱스 프로와 손잡은 첫 회사다.

(출처=삼성전자)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이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을 강화하며 올해 선보인 기업간거래(B2B) 전용 솔루션이다. 기업 환경에 맞게 스마트 사이니지, 호텔 TV, 시스템 에어컨, 가전을 비롯해 조명, 온·습도 제어, 카메라 등 기업용 IoT 제품까지 연동해 AI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 아파트 솔루션은 집안의 가전제품, 조명, 냉·난방, 환기장치, 전동 블라인드, 커튼 등 다양한 기기를 제어하고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정보, 무인 택배관리, 방문차량 등록 등 편의 정보까지 앱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파이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스마트싱스 프로의 성능을 활용해 아파트 주민들에게 스마트싱스 앱의 풍부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아파트 거주자와 관리자 모두에게 편의성, 효율성, 안정감을 향상시키는 라이프스타일 업그레이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사파이어 측은 “스마트 아파트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