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추석상품 주문생산 파트너 모집

by김유성 기자
2016.07.04 09:30:19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카카오(035720)가 모바일 주문생산플랫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를 통해 시즌성 상품 생산에 동참할 파트너를 모집한다. 명절과 같이 특정 시기가 지나면 판매되지 않는 상품의 재고 부담을 덜어주고자 주제별 ‘시리즈’에 참여할 파트너를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가 첫번째로 모집하는 파트너 시리즈 주제는 ‘추석’이다. 오는 15일까지 추석 상품을 생산·판매할 파트너를 모집한 후 이달 26일부터 사전 주문을 시작한다.

주문된 상품은 제품의 특성에 따라 최장 한달 여간 주문을 받은 후 추석 시즌에 맞춰 배송하게 된다. ‘추석’ 시리즈 참여를 희망하는 생산자와 제작자는 이메일(makers_thanks@kakaocorp.com)로 상품 소개 자료와 구성 품목, 판매 가격, 제작 가능한 최소·최대 수량, 담당자 연락처를 보내면 된다. 접수된 이메일은 담당자 협의 후 상품 입점을 확정하게 된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는 파트너 시리즈 ‘추석’에 이어 시의성이 있는 연말연시 선물, 캘린더, 다이어리 등의 주제별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모집한다. 추가 시리즈 파트너 모집 공고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대량생산과 그에 따른 재고 문제를 안고 있는 산업화 시대 패러다임을, 모바일 시대에 맞춰 수요를 즉시 확인하고 조직화하는 사전 주문 후 생산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발상으로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는 지금까지의 105개의 파트너가 3만 6900개의 상품을 판매했다. 주문성공률은 88%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