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대를 위한 ''펀키아(Funkia)'' 홈피 오픈

by정재웅 기자
2007.06.12 11:13:02

[이데일리 정재웅기자] 기아차(000270)가 최근 핵심 구매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20대 잡기에 나섰다.

기아차는 12일 20대들의 취향과 성향을 그대로 반영한 '펀키아(Funkia)'라는 이름의 홈페이지(www.funkia.kr)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펀키아'는 ▲홈페이지를 소개하는 시작! Funkia ▲다양한 UCC로 구성된 상상! Playground, ▲네티즌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감! Theme ▲국제자원봉사대 등 기아의 Y세대 행사를 홍보하는 도전!Challenge ▲내가 담은 컨텐츠를 보관하고 정리하는 나의! Page로 구성돼 있다.

펀키아가 20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가장 신경 쓴 부분은 UCC와 동영상 부문이다.



상상!Playground 부문에서는 네티즌들이 펀키아 홈페이지내의 ‘UCC 편집 솔루션’을 통해 간단히 UCC를 올리고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펀키아 운영진들과 네티즌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하는 '상상 웹드라마'도 볼 수 있다.

또한 공감!Theme 부문에서는 ▲공개일기를 통해 서로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태그다이어리 ▲매주 20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 이들의 공감을 유도하는 공감 댓글 ▲'한글사랑' 등 Y세대의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 등을 마련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펀키아 홈페이지를 통해 기아차는 핵심 구매층이며 잠재 구매층이기도 한 20대 소비자들에게 한 층 더 가깝게 다가가는 브랜드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기아차는 '펀키아' 론칭을 기념,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로 출발 이벤트'와 'Funkia Check it Out' 이벤트, '고성방가 환영 이벤트' 등의 이벤트도 함께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