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기업혁신대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by최영지 기자
2024.12.09 09:34:12

지난 3일 대한상의서 수상
ESG경영 내재화 평가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혁신적인 경영전략 수립과 ESG 경영 실천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제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기업혁신대상’은 경영혁신과 ESG경영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발굴해 모범사례로 시상하는 상이다.

HDC현대산업개발(294870)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기업문화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등 ESG경영 부문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와 위원회 평가제도를 도입하고 정기적으로 사외이사 후보군도 관리하는 등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기업경영을 강화했다. 아울러 감사위원회의 권한을 강화해 회계 투명성도 확보했다. 또 주주권리 보호를 위해 전자투표제를 도입했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중장기 배당정책을 수립하고 자사주를 매입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고도 설명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협력회사 행동규범 제정을 통해 공급망 지속가능성을 강화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인권 영향평가 이행 및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안전관리 IT 플랫폼을 고도화해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며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환경 부문에서는 공사 중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고 자원순환을 강화했으며,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수립해 ESG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