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 기업가정신발전을 위한 '기발한' 공모전 개최

by김소연 기자
2024.12.04 06:00:00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한국경제인협회가 ‘기발한(기업가정신 발전을 위한)’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한경협이 추진하는 기업가정신 사업들의 통합 브랜드·슬로건과 차별화된 신규 사업 아이디어다.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한경협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기업가정신학회가 후원한다.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당선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뿐만 아니라 내년 1월 9일부터 11일까지 강원도 강릉에서 열리는 2025 퓨처 리더스 캠프 참가, 한경협 경영진과의 간담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응모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8일까지 약 2주간이다.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협이 기업가정신 사업에 발 벗고 나선 이유는 기업가정신이 침체된 경제성장률을 회복하고, 현실화된 인공지능(AI)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 대한민국의 핵심 성장동력이라고 판단해서다.

한경협은 기업가정신 사업들을 단일 브랜드로 통합하고 전담 조직을 신설, 국민·기업·정부·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하는 4대 사업전략 수립 등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국가적 아젠다로 격상시키고, ‘기업가정신 확산 플랫폼’ 역할을 한다는 구상이다. 김주태 기획혁신본부장은 “기업가정신은 기업인만의 문제가 아니라 개인의 성장과 자아실현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한경협이 가진 노하우·자산을 활용해 다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한경협은 △‘퓨처 리더스 캠프’, ‘갓생한끼’, ‘비전프러너’ 등 기업가정신 인식 제고 △‘한일 스타트업 협력 포럼’, ‘경제협력위원회(31개국 33개)’ 등을 통한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한경협경영자문단’ 등 중소-대기업 성장사다리 구축 △‘기업가정신 재점화 세미나’ 등 기업가정신 관련 연구·제언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