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역 자이푸르지오’ 모델하우스 방송에 2만명 몰려

by정두리 기자
2020.08.09 14:22:28

유튜브 자이TV 방송에 수요자 큰 관심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GS건설·대우건설 컨소시엄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2구역에서 공급하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의 사이버 모델하우스가 큰 관심을 얻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지난 7일 GS건설의 유튜브 채널 ‘자이TV’에서 진행한 실시간 모델하우스 소개 방송에는 2만명의 시청자들이 몰리면서 단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단지 주변 환경을 볼 수 있는 항공 영상을 비롯해 단지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e모델하우스를 갖춰 집에서도 현장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단지 홈페이지 내 e모델하우스에서는 전용 면적 59㎡A타입, 74㎡B타입 84㎡A타입 등의 VR 영상을 게시해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수요자들의 갈증을 해소했다. 단지는 공공분양의 특성상 복잡한 청약 안내 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재했으며, 청약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동영상 컨텐츠를 유튜브 자이TV를 통해 제공하기도 했다.

유튜브 자이TV의 실시간 모델하우스 컨텐츠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7일 유튜브 자이TV를 통해 진행한 실시간 방송에 최고 시청자 2만여 명이 몰렸다. 이는 자이TV의 역대 실시간 모델하우스 방송 가운데 가장 많은 시청자가 몰린 방송으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의 청약 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해당지역) 13일 1순위(기타지역) 순으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0일이며, 당첨자 계약은 9월 18~25일이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델하우스를 직접 방문하지 못하면서 예비 청약자들에게 최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면서 “분양 홈페이지 및 자이TV,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분양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일원에 자리하며,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조감도. (사진=GS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