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특허 탈모 샴푸, 네이버 쇼핑 라이브 첫 공개
by김현아 기자
2024.06.12 09:47:5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그래비티(대표이사 이해신)가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카이스트 특허기술 ‘리프트맥스(LiftMax 308™)’ 성분이 함유된 ‘그래비티 샴푸’를 첫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그래비티는 카이스트 스타트업 ‘폴리페놀 팩토리’가 지난 4월 15일 론칭한 고기능성 탈모 케어 브랜드다.
| 그래비티 X 네이버 쇼핑라이브 티저광고 이미지 출처: 폴리페놀 팩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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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상품인 ‘그래비티 엑스트라 스트롱 샴푸’는 글로벌 공인 임상기관 인터텍을 통해 모발 탈락 갯수 70% 감소, 1회 사용으로 헤어 볼륨 40% 개선 등의 임상 결과를 얻었으며, 독일 더마테스트의 피부자극 임상에서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하며 제품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그래비티의 첫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은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방송에서는 그래비티 샴푸의 원리와 효과 시연, 탈모 관리법 소개 등 유익한 정보와 함께 쿠폰 행사와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한정판 기프트 패키지 세트를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 카이스트 이해신 석좌교수와 젊은 과학자들 (사진 좌로부터 카이스트 주헬렌 연구원, 이해신 석좌교수, 양한열 연구원, 김은우 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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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비티 샴푸는 탈모 케어뿐만 아니라 가늘고 힘없이 처지는 모발의 볼륨 케어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카이스트 이해신 석좌 교수의 폴리페놀 기술을 접목하여, ‘리프트맥스(LiftMax 308™)’ 성분이 샴푸 과정에서 모발에 순간적인 보호막을 형성해 손상된 큐티클층을 보호하고, 축 처지고 가늘어진 모발을 힘 있게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비티의 엄성준 영업이사는 “지난 4월 15일 론칭 이후 연이은 품절 이슈로 물량 공급에 어려움이 있었다. 생산 시설 확충으로 이 문제를 어느 정도 해소했으며, 현대백화점과 마켓컬리 등 이미 입점이 확정된 채널 외에도 다양한 판매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