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인근 아파트 ‘이천대월 하이시티’ 홍보관 오픈

by박한나 기자
2020.10.23 09:30:00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개발에서 비교적 소외됐던 경기도 이천이 산업단지 확충과 교통개발로 도시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이천은 SK하이닉스 공장 증설, CJ헬스케어 공장 증설, 특수전사령부 이전 등이 예정돼 있다. 또 성남~여주간 복선전철과 경강선 부발역으로 교통여건도 좋아질 예정이다.

이 가운데 75, 76,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 610세대 ‘이천대월 하이시티’(가칭)가 23일부터 본격 공급에 나선다. 위치는 영동고속도로 이천IC 바로 옆인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사동리 일대이며 규모는 지하 1층~지상 24층, 9개 동으로 지어진다.

이천대월 하이시티의 홍보관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 위치해 있고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다.

입지를 보면 이천 SK하이닉스와 근접해 있다. 경전철인 부발역이 단지에서도 차로 5분 거리다. 영동고속도로 이천대월IC가 인접해 있고 성남-장호원간 도로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이천도자예술촌, 서희테마파크, 호수관광지. 전통 한옥마을, 마장레저단지 등 레저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다양한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이천 외국어고와 원어민영어마을이 조성된다.

이천대월 하이시티는 자동차전용도로와 복선전철로 강남까지도 4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다.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를 이용한 단지 인근의 신둔에서 분당까지 20분대로 연결되며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은 중간 정차역을 줄인 급행열차로 이천신둔에서 판교까지 25분이 소요되며 신분당선과 연결된다. 단지에서 5분 거리인 경강선 부발역은 현재 개통되어 운행 중이다.

또 ‘이천대월 하이시티’는 SK하이닉스, 현대엘리베이터, OB맥주, 신세계푸드 등 대기업 회사들이 밀집되어 있어 직주근접단지에 속한다.

이천대월 하이시티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일정 자격요건만 갖추면 된다. 발코니확장비를 무료로 지원하는 혜택도 주어진다.

시공 예정사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이며 아시아신탁에서 자금관리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