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하지나 기자
2024.08.14 09:34:38
''창의적인 에너지의 힘'' 키워드로 시즌2 광고 방영
다회용 주유장갑 캠페인 등 실천하는 ESG 활동 진행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S-OIL은 새로운 세계관과 비전을 담아 ‘창의적인 에너지의 힘’을 키워드로 하는 ‘구도일 캔 두 잇(GooDoil Can Do it)’ 시즌2 광고를 7월31일부터 방영하고 있다. S-OIL의 새로운 광고는 감각적인 팝아트, 새로운 팝록 장르의 CM송 등을 통해 기존 고객들뿐만 아니라 젊은 MZ세대의 관심까지 두루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TV광고 속 초록색 프레임은 S-OIL의 주유소 간판 디자인으로 연결되어 친환경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연상시킨다. 그리고 구도일이 영상의 프레임을 신나게 넘나드는 장면들을 통해 S-OIL의 창의성과 발상의 전환을 여과없이 드러낸다.
이번 에쓰오일 광고는 형식적인 트렌디함 뿐만 아니라 내용적으로도 ESG경영 실천을 위한 공익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S-OIL은 TV광고 외에도 바이럴 영상을 통해 셀프주유소에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과 탄소배출과 관련된 종이영수증 사용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여 환경을 위해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