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기덕 기자
2022.09.28 09:57:53
송석준 의원실, 소비자원 자료 분석
소비자피해 2017년 11건→ 2021년 52건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최근 5년 간 국내 캠핑족이 기하급수적으로 늘면서 캠핑장 관련 소비자 피해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국회 정무위원회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에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7년 174건이었던 캠핑장 관련 소비자상담은 2021년 529건으로 3배 증가했다. 피해구제는 2017년 11건에서 2021년 52건으로 5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캠핑장 이용 관련 소비자 불만을 분석해 보면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상담이 총 1936건 중 1286건(66.4%)를 차지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의 피해구제로 이어진 경우도 ‘계약관련’ 사항이 총 184건 중 161건으로 87.5%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