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바 타입 `소울비폰` 유럽서 출시

by이정훈 기자
2008.05.29 11:11:35

[이데일리 이정훈기자] 삼성전자(005930)는 글로벌 전략폰인 `Soul(소울)`의 바 타입 모델인 `소울비폰`을 유럽시장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소울비`는 중저가 제품 위주였던 바 타입 휴대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프리미엄 바 타입 휴대폰으로서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첨단 기능을 두루 담았다.

소울의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해 세련된 이미지를 살리고 금속 소재의 풀 메탈 바디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준다. 또 9.9mm의 슬림한 디자인에 300만 화소 카메라, 1GB급 내장 메모리, 3.6Mbps급 속도로 HSDPA 서비스, 뮤직 플레이어, 동영상 편집기, 블루투스 2.0 등을 두루 지원하는 것도 프리미엄 바 타입 폰답다.



특히 사용자에게 다양한 UI(User Interface)를 제공하는 소울처럼 3가지 테마의 그래픽 유저인터페이스(GUI)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UI를 만들 수도 있다.

소울 그레이, 플래티넘 실버, 메탈릭 블랙, 소울 핑크, 자수정 바이올렛 등 5가지 다양한 컬러를 적용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한층 넓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바 타입 휴대폰은 전체 휴대폰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주요 휴대폰 타입으로 삼성전자는 향후에도 다양한 바 타입 휴대폰을 출시해 슬라이더, 폴더형 휴대폰 뿐만 아니라 바 타입에서도 리더십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