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류의성 기자
2006.07.04 10:57:45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다음(035720)은 검색 쿼리(Query 질의)가 지난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3개월 만에 2배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다음은 독일 월드컵 영향으로 동영상(UCC 사용자제작콘텐트)시장이 확대됐고, 판도라TV와 다모임 등 전문 CP(콘텐트프로바이더)와의 제휴, 다음 동영상 서비스인 TV팟 등으로 동영상 검색 사용률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최근 카페 7주년을 맞이해 오픈한 카페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카페에서 직접 생산하는 동영상 콘텐트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음은 하반기 다음 플랫폼과의 지속적 연동을 통해 동영상 플랫폼으로써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최소영 다음 검색본부장은 "하반기에는 사용자 만족도 극대화에 초점을 둔 게시판 검색, 도서검색, 쇼핑검색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양질의 동영상 UCC를 검색 가능하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도 주력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자신의 블로그에 직접 게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는 3분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