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외국인투자기업 CEO포럼

by정태선 기자
2014.11.27 09:58:55

왼쪽부터 김용래 KOTRA 종합행정지원센터장, 그라함 도즈 주한호주상공회의소 회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안드레 노톰브 솔베이 대표, 미카엘 리드 주한영국상공회의소 회장, 함정오 KOTRA부사장,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에이미 잭슨 주한미국상공회의소 대표, 야즈아키 우에노 서울재팬클럽 부이사장, 다비드 피에스 잘리콩 주한한불상공회의소 회장, 아츠유키 미키 한국 미쓰이물산 대표. KOTRA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국내 외국인 투자기업의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KOTRA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외국인 투자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한 투자촉진정책을 안내하기 위해 26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2014 외국인투자기업 CEO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는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 함정오 KOTRA 부사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 등 정부 및 유관부처 인사를 비롯해 에이미 잭슨 AMCHAM 대표, 다비드 피에르 잘리콩 FKCCI 회장 등 주한외국상의 회장단, 안드레 노톰브 솔베이 코리아 대표, 모하메드 알 하스나 아람코 코리아 대표 등 외투기업 CEO 2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국내 외투기업 CEO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투자 환경과 정부의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외투기업과 우호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외투기업이 계속 투자를 늘리도록 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