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시큐리티, 7월 정보보호의 달 맞아 '보안 만렙 테스트' 실시

by최연두 기자
2024.06.26 09:44:15

내달 5일까지 열흘 간 진행
실생활 적용 가능한 보안 지식 등 제공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보안기업 이스트시큐리티는 오는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개인의 보안 수준을 점검할 수 있는 ‘보안 만렙 테스트’ 행사를 26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스트시큐리티 보안 점검 행사 관련 홍보 이미지(사진=이스트시큐리티)
대국민 정보보호 인식을 개선하고, 실생활에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행사는 이날 26일부터 내달 5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해당 테스트 페이지에서 질문에 단계별로 답변한 후 본인의 보안 레벨과 맞춤형 보안 팁을 확인하면 된다. 테스트를 완료한 참여자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아웃백 스테이크 교환권·햄버거·치킨 등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 혹은 구글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에서 ‘알약’을 다운로드한 후 인증 사진을 설문 문항 후반부에 첨부하면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PC와 모바일 기기의 일상적 사용으로 사이버 공격이 점점 더 정교하고 다양해지고 있어 사용자 개인의 보안 상태와 환경을 점검하는 것이 갈수록 중요해졌다”며 “이번 보안 만렙 테스트를 통해 개인의 보안 지식과 수준을 스스로 점검해 보고 알약과 알약M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PC·모바일을 사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