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f’ 실물 보자”…12일부터 ‘니콘 기록공작소’ 운영

by김정유 기자
2023.10.04 09:32:2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f’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 합정동 복합문화공간 ‘무대륙’에서 팝업스토어 ‘니콘 기록공작소’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니콘 기록공작소는 신제품 ‘Z f’를 비롯해 헤리티지 라인 ‘F3’, ‘FM2’, ‘Z fc’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최근 새롭게 발표된 ‘NIKKOR Z 135mm f/1.8 S 플레나’ 외 다양한 니코르 렌즈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팝업스토어에서는 ‘Z f’도 한정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시, 체험, 굿즈의 3가지 존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전시존에서는 니콘의 다양한 제품과 함께 ‘Z fc’를 이용해 자신만의 취향을 담아 일상을 기록해온 ‘오감기록단’의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체험존인 ‘니콘 아지트’에서는 신제품 ‘Z f’와 ‘플레나’ 렌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굿즈 존인 ‘작은 기록의 방’에서는 니콘 크리에이터스 굿즈와 니콘 매거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스탬프 미션을 완료할 경우 크리에이터스 굿즈 세트를 제공하며, 현장에 니콘 카메라를 지참한 고객에게는 크리에이터스 스트랩도 제공할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팝업스토어 오픈에 앞서 ‘Z f’ 렌털 이벤트 참가자도 모집한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신제품을 대여해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로, 오는 5일까지 니콘이미징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팝업스토어를 찾은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방문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Z f’ 40mm 키트를 증정한다.

채윤석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부장은 “젊음의 열기가 가득한 곳에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니콘의 역사와 철학을 담은 팝업스토어를 열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니콘 헤리티지 라인의 현재뿐만 아니라 오래된 역사까지 함께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참석해 니콘의 신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알찬 경험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오는 5일부터 ‘Z f’의 사전 예약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판매는 니콘 본사 쇼룸, 공식 온라인 쇼핑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을 통해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약 19만원 상당의 ‘Z f-GR1 익스텐션 그립’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