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현아 기자
2024.11.11 09:20:20
전 세계 28개사, 국내 2개사 중 하나로 선정
고객이 보유한 데이터와 틱톡 연결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지원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파노믹스가 틱톡의 데이터 커넥터 파트너로 선정됐다.
틱톡의 데이터 커넥터 파트너 프로그램은 광고주들이 광고 캠페인 성과를 보다 효과적으로 측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파노믹스는 이를 통해 광고주들에게 더욱 정교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틱톡의 마케팅 파트너 프로그램 중 기술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데이터 커넥터 파트너는 기업들이 틱톡의 광고 플랫폼과 다양한 마케팅 데이터를 통합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 프로그램은 틱톡 픽셀(TikTok Pixel)과 이벤트 API(Event API)와 같은 도구를 활용해 기업이 고객 여정의 각 접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게 돕는다.
프로그램은 크게 리드 생성, 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연결 개발자 등 세 가지 중점 영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파트너 기업들은 광고주들이 틱톡 광고 캠페인 성과를 더욱 정확하게 측정하고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사용자 행태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광고 수익률(ROAS)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광고주가 자신이 보유한 데이터를 틱톡 광고 플랫폼과 통합하여 웹사이트와 광고 캠페인에서 발생하는 주요 성과 지표를 추적할 수 있게 돕는다.이를 바탕으로 캠페인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 간편한 설정만으로 시간과 리소스를 절감하면서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틱톡은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태그 매니저, 데이터 분석 툴 등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여 포괄적인 캠페인 운영을 지원한다.
파노믹스는 데이터 분석과 활용에 있어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부터 틱톡의 마케팅 파트너로 활동해왔으며, 틱톡의 국내 광고주들을 지원해왔다.
이번에 파노믹스는 전 세계 28개 파트너사 중 하나로 데이터 커넥터 파트너에 선정됐다.
파노믹스는 LLM(거대언어모델) 기반 AI 뉴스 제작 솔루션 ‘스웬AI’, SNS 채널 자동 응답 시스템 ‘소셜봇 AI’, 디지털 마케팅 성과 분석 솔루션 ‘플레이북’ 등 다양한 B2B 비즈니스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파노믹스는 2024 제8회 4IR 어워즈에서 비즈니스 최적화 AI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