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子 클리오라이프케어, 日 도쿄서 대면 수출 상담 진행
by양지윤 기자
2022.11.01 09:45:56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클리오(237880)는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클리오라이프케어가 지난 달 26일부터 27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코트라(KOTRA) 주최의 ‘2022 한일 산업교류대전’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한국기업 100개사와 일본기업 300여개사 등 다양한 산업에 속한 기업들이 한일 수출 활성화, 경제 교류를 추진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클리오라이프케어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트루알엑스(TRUERX)의 대표 제품인 리치콜라겐 등 이너뷰티 라인과 지노프로바이오틱스 등 고기능 유산균 라인, 신제품 리치비타민 등 토탈 헬스케어 라인까지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일본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윤성훈 클리오라이프케어 대표이사(클리오 부사장 겸직)는 “일본은 일찍이 클리오 화장품 사업을 통해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고 다양한 유통채널의 특징을 분석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장시켜온 주력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클리오의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클리오라이프케어도 일본,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클리오도 화장품 기업으로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일본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프로아이팔레트와 킬커버 쿠션 라인 신제품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