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환경경영시스템 등 글로벌 인증 획득

by김국배 기자
2021.07.06 09:35:26

안전보건·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도 받아
ESG 관리 체계 고도화

(사진=SK C&C)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SK(주) C&C는 국제 표준 인증기관인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환경경영시스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은 환경 문제와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고, 관련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 부여된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은 조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행위를 사전에 식별해 효과적으로 통제하는 경영 시스템 체계를 갖춘 기업이 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 획득에 대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리 체계 고도화 준비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SK C&C는 각 사업부서별 성과관리지표(KPI)에도 환경, 안전보건, 부패방지 관련 항목을 필수로 정해 실행력을 높였다. 최근엔 삼정KPMG와 기업 맞춤형 ESG 종합 진단 플랫폼 구축에 착수한 바 있다. 현재 SK C&C는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27001) 인증도 보유하고 있다.

안석호 SK C&C 행복추진센터장은 “ESG 분야 글로벌 인증 취득에 그치지 않고 각 경영시스템이 기업 문화로 정착되고 내재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경영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