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현아 기자
2011.04.06 11:00:00
국토부, 구형 모델 34대 서스펜션 고정볼트 불량으로 리콜
크라이슬러 "구형 모델 리콜은 자체 안전 기준에 따른 캠페인성"
"구형은 단종..새 모델, 3월 144대 팔아 역대 최다 기록"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국토부가 2차세계 대전때 군용차량으로 시작돼 정통 오프로더 명품차로 알려져 있는 '지프(Jeep) 랭글러'에 대해 리콜했다.
하지만, 이번에 리콜된 제품은사실상 단종된 '구형' 모델이고, 지난 2월 국내에 출시된 '신형' 모델은 3월 월 판매 최대 기록을 달성했다.
◇6일 국토부와 크라이슬러 코리아에 따르면 국토부는 노면충격흡수장치(서스펜션) 고정볼트의 조여짐 불량을 이유로 '지프 랭글러' 34대를 리콜했다.
문제가 된 차량은 2010년 7월 7일부터 2010년 9월 10일 사이에 생산된 1개 차종(구형모델)으로, 규정된 토크만큼 볼트가 조여지지 않기 때문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서스펜션 고정볼트의 조여짐 문제로 조향력이 잘 안 될 수 있어 리콜조치했다"면서 "해당 시기 판매된 차량은 무상수리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관계자는 "문제가 된 차량은 본사에서 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자발적 리콜을 한 측면이 있다"면서 "일반 도로 위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바위를 타는 극한의 오프로딩 상황에서는 혹시 문제될 수 있어 내부 안전기준에 따라 리콜조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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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된 지프 랭글러 구형 모델은 사실상 국내에서는 단종된 모델이다. 크라이슬러 코리아가 지난 3월 판매한 모델은 전부 2011년형으로 새롭게 출시된 모델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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