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브랜드경영` 본격 착수

by정태선 기자
2008.04.24 10:40:13

2011년 국내 톱 5 브랜드 진입 목표..올해 9대 프로모션안 확정

[이데일리 정태선기자] 한화(000880)그룹이 `브랜드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

한화그룹은 24일 `그룹 브랜드관리협의회` 첫모임(Kick-off미팅)을 개최하고, 장기적으로 `한화`브랜드를 2011년까지 국내 5위권내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또 경영기획실 전략홍보팀 장일형 부사장을 포함해 ㈜한화, 한화석유화학 등 주요 계열사 홍보관련 임원 11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된 ‘그룹 브랜드관리협의회’를 설립했다.

협의회는 정례 미팅을 통해 그룹 브랜드가치 제고전략이나 각 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를 수립하는 한편 브랜드경영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등 그룹의 ‘브랜드경영’을 책임지게 된다.



협의회는 새롭게 변화하는 한화의 모습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올해 키워드를 ‘꿈’ ,‘도전’, ‘글로벌’로 결정하고 9가지 프로모션안을 확정, 시행키로 했다.

이번에 확정된 프로모션안에는 한화그룹 주최로 2000년부터 시작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더욱 활성화하고, 저명인사 초청 강연회, 한화드림송 UCC 공모전, 캠퍼스드림파티, 한화 대학생 홍보대사 선발 등 대외적인 행사가 포함됐다.

아울러 한화 사옥 앞마당 바닥에 세계지도 설치, 끼 있는 한화인 포스터 제작, 한화 문화교실 운영 및 창립기념 지역사회 초청파티 등 임직원 대상의 내부행사도 포함됐다.

한화그룹은 향후 정기적으로 그룹 브랜드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 전략적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그룹 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