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황병서 기자
2022.06.15 10:28:31
MZ세대 타깃 통합 브랜딩 전략 수립 등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신한은행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비대면 애플리케이션 쏠(SOL) 고도화에 나섰다.
신한은행은 15일 서울 마포구 소재 와이낫미디어 본사에서 와이낫미디어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금융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금융 콘텐츠 확보를 통한 고객경험 개선 및 신한 쏠 이용 접점 확대 △MZ세대 타깃 통합 브랜딩 전략 수립 △와이낫미디어 기획 개발 역량을 활용한 신한은행 콘텐츠 세계관 구성 등의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전필환 신한은행 디지털전략그룹장과 정상훈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 본부장, 이민석 와이낫미디어 대표가 참석했다.
와이낫미디어는 국내 최고의 숏폼 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유한 종합 스튜디오 스타트업 기업이다. 방송 프로그램 및 웹 드라마 제작과 콘텐츠 유통 전문기업으로, 대표 작으로는 게임을 원작으로 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와 올해 4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초청된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 등이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는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신한 쏠의 생활금융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MZ세대에게 차별화된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은 신한캐피탈에서 운용 중인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의 투자와 더불어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력을 통해 MZ세대에게 특화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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