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옥션, ‘경매로 짜는 생애주기별 재테크 전략’ 출간

by김미영 기자
2021.03.11 09:25:49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은 신간 서적인 ‘경매로 짜는 생애주기별 재테크 전략’을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자산관리업체 코이에셋자산관리의 대표인 백승혜씨가 집필했다.

이 책은 0세부터 100세까지 인생을 4개의 생애주기로 나누고 각 생애주기마다 필요한 경매, 부동산 투자 전략 등을 담았다는 게 지지옥션의 설명이다. 지지옥션 관계자는 “경매물건 또는 권리분석 위주의 설명을 지양하고 부동산 재테크를 ‘사람’과 ‘때’에 초점 맞췄다”며 “각 연령대에 맞는 경매전략을 제시해 자신에게 맞는 인생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 책은 대학교에 입학해 월세방을 얻는 것을 시작으로 직장, 결혼, 자녀의 학교, 은퇴 등 인생의 주요 변곡점마다 부동산이 위치했단 점에 주목했다. 저자는 인생 속 ‘슬기로운 경매생활’을 위해 각 연령대별로 해야 할 부동산 재테크와 하지 말아야 할 재테크를 짚었다. 예컨대 20대에는 공매를 통해 명품 가방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색다른 경험의 필요성을 알려주고, 은퇴 이후에는 경매를 통해 주택연금이나 농지연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팁을 들려준다.



지지옥션 관계자는 “전 인생에 걸쳐 늘 함께하는 부동산 전략을 담고 있다 보니 자녀의 경제교육이나 노후 대비 지침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지지옥션은 서적 구매자에 지지옥션 7일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