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플라자 내 입주사 모집

by강경록 기자
2020.06.09 08:59:29

서울관광플라자 내 관광안내센터 설계안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올해 말 개관을 목표로 진행하는 서울관광 플라자 내 관광 분야 협·단체 입주사를 23일까지 모집한다.

서울 종로구에 있는 서울관광플라자는 서울관광의 컨트롤타워 구축 및 생태계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관광 분야 협단체를 위한 사무공간 등을 제공하여 민관협력 활성화와 지역 상생 거버넌스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입주사는 서울시 관광산업 육성과 관광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국가·지방자치단체·공익법인 ▲민법 제32조에 따라 서울특별시 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설립을 허가한 관광진흥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해외관광청(관광지사)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서울사무소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입주사들은 플라자 내 사무공간과 사무지원공간, 공용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입주 기간은 입주 일로부터 최초 2년이며, 이후 서울관광 플라자 임차 기간 내 1년 단위로 계약을 연장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6월 23일 17시까지 입주신청서와 함께 입주제안서, 서약서, 사업자등록증 등의 증빙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7월 3일 최종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양식은 서울관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