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현아 기자
2011.10.24 11:26:37
이벤트성 외에 처음..''Like H!'' 공식 오픈
글로벌 브랜드 석학 초청 세미나서 "늦었지만 쇼셜 미디어 활용" 조언받아
기아차, 현대차보다 쇼셜 미디어 활용 활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글로벌 브랜드 석학들의 조언을 받아들인 것일까.
지난 8월 말 현대차 직원 대상 'MDC(Market-Driven Company, 고객지향기업) 세미나'에서 존 다이튼 하버드대 교수는 쇼셜 미디어 활용을 강조한 바 있다. "쇼셜 미디어는 중요하나 늦었으니 다른 방식을 고민해야 하지 않느냐"는 현대차 직원의 질문에 다이튼 교수는 "쇼셜 미디어는 미래의 압도적 미디어이니, 경쟁자가 하더라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공식 페이스북 ‘Like H!’ (www.facebook.com/AboutHyundai)를 개설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한시적 이벤트 형식으로 페이스북을 활용해 온 적은 있지만, 상설 형태로 개설하기는 이번이 처음.
공식 블로그 (blog.hyundai.com)와 트위터 (twitter.com/About_Hyundai)는 있지만, 먼저 공식 페이스북 등 여러 개를 활용중인 기아차보다는 쇼셜 미디어 활용이 뒤떨어져 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Like H!’는 페이스북의 고유 기능인 ‘Like’ (유용한 정보를 발견 했을 때 ‘Like(좋아요)’버튼을 눌러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는 기능)와 현대자동차의 이니셜 ‘H’의 합성어로, 현대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의미한다.
‘Like H!’는 ▲고객들과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나누는 참여 공간인 ‘Talking H!’ ▲고객의 관심 차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Driving H!’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페이스북 앱을 개발해 매월 새로운 이벤트를 펼치는 ‘Exciting H!’ 등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