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황사의 계절' 에어워셔 판매량 `쑥쑥`

by류의성 기자
2011.03.30 09:40:58

황사 영향..에어워셔 전월비 판매량 10% 증가
공기청정 기능 갖춘 에어컨도 판매도 늘어..전년대비 64% 증가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LG전자(066570)의 공기청정기인 에어워셔가 황사 영향으로 판매량이 늘고 있다. 공기 청정 기능을 갖춘 에어컨을 찾는 소비자들도 많아지고 있다.

30일 LG전자에 따르면 에어워셔는 월 평균 7000~ 8000대가 판매되고 있다. 이달 들어 판매량은 전월보다 1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이달 초 기능이 업데이트된 `헬스케어 에어워셔 3 in 1`()는 공기청정 기능 외에 가습과 제균기능까지 더해 판매량 확대에 일조하고 있다.

원인물질 제거 등 첨단 기능을 갖춘데다 가격대가 다양해(15만~69만원대)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LG전자는 올해 2~3개 모델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올 상반기에는 황사철을 맞아 공기 중의 바이러스나 세균, 곰팡이를 제거하는 `나노 플라즈마 이온` 기능을 집중적으로 마케팅한다는 방침이다.



 

                                   

에어 워셔 외에 공기 청정 및 제균 기능을 탑재한 에어컨도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출시한 휘센 에어컨 신제품인 마린보이 스페셜에 적용된 제균 필터는 신종플루와 조류독감, 슈퍼 박테리아를 99.9% 제거해준다는 것이 LG전자 설명이다.

휘센 에어컨 예약 판매량은 전년 대비 64% 증가했다. 특히 290만원 대 이상의 프리미엄급 모델은 전년대비 2배 가량 판매량이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