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여행, 4년 만에 홈페이지 새단장…5만 포인트 증정 행사도
by김명상 기자
2024.09.03 09:35:39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참좋은여행이 홈페이지를 전면 새단장하고 새로운 화면과 인터페이스로 고객맞이에 나선다.
2020년 모바일 페이지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참좋은여행은 4년 만에 변화된 트렌드에 맞춘 맞춤형 디자인으로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3일 밝혔다. 개선 작업에는 약 1년의 준비 기간을 거쳤다.
이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3주간 참좋은여행의 패키지, 에어텔, 골프, 허니문 등의 여행상품을 예약한 고객 중 500명에게 잔금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5만점을 선물한다.
참좋은여행은 “모바일 기기의 고해상화 추세에 맞춰 접근성과 시인성을 크게 높이고 여행상품의 예약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유연한 인터페이스를 갖췄다”고 밝혔다.
주요 변화로는 메인 페이지에서 기존 버튼형 배너만으로 접근 가능했던 카테고리를 숏폼 콘텐츠 등의 영상이나 다양한 사이즈의 배너로 진입 가능하도록 했다.
지역별 페이지도 크게 강화했다. 기존 대륙별 권역별 카테고리 분류에서 도시별 국가별로 세분화된 40여 지역 페이지를 신설하고 각 카테고리의 추천 상품이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배치, 여행상품 선택까지의 검색시간을 대폭 줄였다.
지역별 페이지는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팀에서 직접 상품 노출 및 관리까지 가능하도록 해 특가상품의 빠른 노출과 마감이 가능하다.
여행상품별 마스터 페이지 기능도 변경했다. 출발일별 분류와 항공사 비교가 가능한 상품 요약페이지를 제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관심 상품 저장 및 최근 검색상품 조회 기능을 새로 만들어 상품 검색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예약 전환율을 높이도록 했다.
전희정 참좋은여행 마케팅 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가장 친근하고 효율적인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