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카인터넷, 산업용 보안SW '타키온 화이트시큐리티5.0' GS인증 1등급
by이재운 기자
2018.09.10 09:16:29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정보보안 업체 잉카인터넷은 엔드포인트 솔루션 ‘타키온 화이트 시큐리티 5.0(TACHYON White Security 5.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GS인증은 국내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품질 증명과 제품의 완성도를 평가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 일정 수준 이상 기술력, 사용성, 신뢰성을 갖춘 제품에 부여하는 국가 인증이다.
타키온 화이트 시큐리티 5.0은 POS, ATM, 키오스크 등 산업용 기기에 제한된 리소스로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도록 화이트리스트 기반의 SW 실행 제어 기술을 통해 악성코드의 위협에서 지켜주는 산업용 시스템 전용 보안 솔루션이다.
에이전트 설치 후 별도의 작업 없이 운용이 가능하도록 SW 실행 제어 정책 자동 설정으로 관리자의 운영 부담을 최소화하고, 시스템 자원 사용도 역시 최소화했다.
잉카인터넷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제품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국내외 엔드포인트 보안 시장에 더욱 박차를 가해 좋은 성과를 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