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서초 단지명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

by장종원 기자
2014.09.15 09:48:08

[이데일리 장종원 기자] 삼성물산은 이달 중 서초 우성3차 아파트(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32번지)를 재건축해 분양하는 ‘래미안 서초’의 단지명을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로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스티지는 ‘Super(대단한)’, ‘Smart(똑똑한)’, ‘Special(특별한)’ 등의 의미를 담고 있는 이니셜 ‘S’와 명성?품격이란 뜻의 ‘Prestige’의 합성어로, 서초를 대표하는 래미안 단지로서 특별하고 품격 있는 최고급 주거단지를 뜻한다.

서초구에는 이미 ‘서초 래미안 아파트’나 ‘서초 삼성래미안’ 등 기존 단지가 있어 차별화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의 단지명이 요구됐다. 특히 서초 우성3차 뿐 아니라 앞으로 삼성물산이 시공할 서초 우성1~2차 재건축 아파트까지 규모감 있게 표현해 줄 필요가 있었다는 설명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뒤에 붙는 서브네임은 굳이 다른 설명이 없이도 단지의 장점과 입지, 성격 등을 단번에 알 수 있는 효과가 있는데다 향후 분양 성적 및 프리미엄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가 강남역 일대 신흥 부촌으로 떠오를 래미안타운을 아우르는 최상의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는 지하 2층, 지상 33층의 4개동 총 421가구로 구성되며, 이중 49가구가 일반분양 분으로 배정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송파구 충민로 17 래미안갤러리에 마련될 예정이다.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