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국 중소상공인 홈피지원..`관리비용 절감`

by양효석 기자
2009.10.27 10:53:24

로컬스토리 오픈..무료홍보‥업소정보 등 유용
인터넷전화·휴대전화·IPTV 연계로 매출도움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중소상공인이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해결책을 KT가 마련했다.

KT(030200)는 27일 중소상공인에게 제공되는 비즈로그 `로컬스토리(LocalStory.kr)`를 2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로컬스토리는 중소상공인의 홈페이지를 무료 블로그 형태로 구성해 인터넷·휴대전화·쿡(QOOK) TV·쿡(QOOK) 인터넷전화 등 4스크린을 통해서 노출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 수시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대상고객을 선정, 쿠폰을 SMS로 발송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단골고객 확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24시간 SMS를 통해 주문·예약·문의를 받을 수도 있고, 고객이 SMS를 통해서도 해당 업소에 대한 리뷰를 올릴 수 있어 고객과의 소통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로컬스토리는 중소상공인이 별도의 노력이나 IT지식 없이도 홈페이지를 현행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블로그 형태로 구성된 로컬스토리는 사용자들의 참여와 공유를 통해 만들어가기 때문에 중소상공인이 특별히 새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도록 메뉴를 구성했으며, 메뉴 자체도 단순화했다.

최두환 KT SD부문 사장은 "중소 상공인의 홈페이지 보유율은 매우 낮은 상태며, 이마저도 관리의 어려움과 유지관리 비용 증가 등으로 1년 후 유지율은 50%씩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중소상공인이 홈페이지 관리에 비용과 노력을 들일 필요없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중소상공인은 KT의 로컬스토리를 개설하고 일반전화 SMS 수신 서비스 가입시 무료 이용(300만원 상당), 홈페이지 개설, 홈페이지 유지관리 비용, 홍보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 업소당 적게는 300만원에서 7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고 KT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