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산리오캐릭터즈 세븐카페 시즌컵 출시

by백주아 기자
2023.04.10 09:03:41

11일부터 세븐카페 핫 구입시 시즌컵 제공
산뜻한 색감과 캐릭터로 MZ세대 편커족 공략
올 해 20대 세븐카페 매출 약 3배↑
선착순 6000명 산리오캐릭터즈 굿즈 증정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봄을 맞아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봄스페셜에디션 ‘세븐카페 산리오캐릭터즈 시즌컵’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시즌 한정컵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새롭게 선보이는 산리오캐릭터즈 시즌컵은 봄에 어울리는 산뜻한 색감이 돋보이며, 산리오캐릭터즈의 ‘쿠로미’, ‘마이멜로디’가 프린팅된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편커족(편의점 커피족)’이 증가하는 가운데 산리오캐릭터즈 시즌컵 출시를 통해 ‘영앤트렌디’를 표방하며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고물가 시대 속 합리적인 가격대의 편의점 커피를 즐기는 젊은 편커족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해 20대 소비자의 세븐카페 매출이 30% 증가한데 이어 올해(1월 1일~4월8일)는 전년대비 3배 가량 급증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산리오캐릭터즈의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새겨진 세븐카페 시즌컵은 오는 10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에 적용될 예정이다. ‘세븐카페 핫(HOT)’ 상품 구입시 이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시즌 한정컵 출시를 기념으로 산리오캐릭터즈 굿즈 2종을 증정하는 ‘세븐카페 마시고 콜드컵, 피크닉매트 받자!’ 이벤트도 준비했다. 세븐카페 고객 중 선착순 6000명을 대상으로 ‘산리오캐릭터즈 피크닉매트’와 ‘쿠로미 콜드컵’을 선물한다.

‘세븐카페 아이스라떼 2종(아이스라떼, 아이스바닐라라떼)’ 구입 후 세븐앱에 7회 이상 스템프를 적립하면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산리오캐릭터즈 피크닉매트’를 증정한다. 또 아이스라떼 2종을 제외한 모든 세븐카페 구입 후 세븐앱에 11회 이상 스템프를 적립할 경우,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야외활동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쿠로미 콜드컵’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5년부터 꾸준히 세븐카페 시즌컵을 출시하며 편커족들의 색다른 즐거움을 위해 노력해왔다. 2015년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과 배우 박해진 시즌컵을 시작으로 피카츄, 오버액션토끼, 무민, 무직타이거 등 다양한 캐릭터 시즌컵을 선보였다. 또 크리스마스, 벚꽃시즌 등 계절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디자인의 시즌컵도 출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완연한 봄날씨가 다가오며, 봄에 어울리는 산리오캐릭터즈 시즌 한정컵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은 MZ세대 놀이터로써 다양한 캐릭터 상품과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