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유투바이오와 전략적 업무 제휴

by안혜신 기자
2022.09.19 10:07:19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K-OTC 상장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헬스케어 정보·생명 기술(IT&BT) 융합 서비스 전문기업 ‘유투바이오’와 상호 간 사업 영역 발전을 위해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점으로 와이즈에이아이가 보유한 AI 기반 의료통합지원 플랫폼 쌤버스(SSAM-Verse)와 유투바이오가 제공하는 통합검진솔루션 플랫폼의 서비스 및 콘텐츠를 연동시켜 각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송형석(사진 왼쪽) 와이즈에이아이 대표, 박장호 유투바이오 기반사업부문장
이후 순차적으로 국·내외 전문 검진센터와 검진을 시행하는 병·의원을 대상으로 양사의 역량과 기술력이 결합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공동 영업을 진행하고 상호 간 사업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와이즈에이아이가 제휴를 체결한 유투바이오는 건강검진 IT 솔루션 ‘U2Check’ 및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유투바이옴솔루션’ 등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T 기반 체외진단 검사 전문 기업이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기존 의료지원 영역을 넘어 헬스케어·제약 분야까지 플랫폼 사업영역을 확장하는데 본격적으로 가속화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면서 “독자 기술로 개발한 쌤버스(SSAM-Verse)가 실시간 예약상담, 응대, 관리 서비스 영역에서 기술력과 효율성을 인정받아 최근 주요 제약회사들과 파트너십이 가시화 단계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재 텔레마케팅 및 홈쇼핑으로 대규모 판매 수익을 내고 있는 한 제약회사의 제품이 와이즈에이아이의 기술력과 병원네트워크 사업력을 활용해 새로운 판매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에서 판매수익을 올리고 있는 또 다른 제약회사 또한 새로운 판매 플랫폼과 DB 활용을 위해 와이즈에이아이의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