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도 국방차관, 협력강화 논의…실무회의 정례화

by이후섭 기자
2019.02.23 13:52:34

서주석 국방부 차관이 22일(현지시간) 인도를 방문해 산제이 미트라 인도 국방부 차관과 회담을 갖고 외교·국방(2+2) 차관회의 조기 개최 등을 논의했다.(사진=국방부 제공)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서주석 국방부 차관이 22일(현지시간) 인도를 방문해 산제이 미트라 인도 국방부 차관과 회담을 갖고 양국의 국방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서 차관과 미트라 국방부 차관은 한-인도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외교·국방(2+2) 차관회의를 조기에 개최하기로 했고, 양국 국방정책실무회의를 정례적으로 열기로 했다. 또 서 차관은 아제이 쿠마르 인도 방산차관과도 회담을 갖고 양국 간 방산협력 강화의 후속조치 이행 등에 대해 논의했다.



서 차관은 전날에는 인도 벵갈루루 옐라한카 공군 기지에서 개최된 `제12회 에어로 인디아 2019` 방산전시회 행사에 참석해 사티시 레디 인도 국방연구개발의장과 면담하고 양국 간 방산 기술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서 차관은 양국 간 국방과학기술 연구기관 간 교류협력 강화가 방산협력 증진과 한-인도 양자관계 강화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양국 간 첨단 군사기술 개발을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도 협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