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창업 아이템 '쿡플', 빠른 트렌드 대처 '눈길'

by정시내 기자
2017.02.16 09:00:00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소자본 유망 창업아이템의 프랜차이즈 ‘쿡플’이 눈길을 끌고 있다.

쿡플은 12여년간의 프랜차이즈 운영을 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본사 내부에 ‘시장분석팀(트렌드분석)’과 ‘요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어, 분기 단위로 세계요리를 바탕으로 신 메뉴를 개발하고 고객의 평가를 기반으로 메뉴 론칭이 결정된다.

또한 쿡플의 대표메뉴 쿠시롱치 세트메뉴는 수익이 약한 소규모 주점의 한계를 해결했다. 기존의 소규모 주점들이 저가형 메뉴를 선보이며 수익적인 부분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던데 반해, 쿡플의 쿠시롱치 세트메뉴는 최소 4-5인의 성인이 즐길 수 있어 하루 10여개만 판매해도 당일 매출이 100만원을 훌쩍 넘어서고 있어, 수익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쿡플 관계자는 “쿡플은 초기 투자 비용이 12평형 기준 3천만원대라 부담이 덜하고 15평형 이내의 소규모 매장에서 3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어, 소자본 창업 시장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소규모 매장 운영을 원하는 여성, 주부 창업자에게 만족도가 높다. 6개월 만에 전국 지역 가맹점 20여곳에 오픈,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는 점에 바로 이러한 쿡플의 영향력을 증명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쿡플의 전국 파트너지사 및 가맹점 문의를 하면 전문 창업 컨설턴트가 창업에 관련한 단계별 세부적인 상담과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