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대표’가 가족 통신 업무를…KT, ‘마이케이티’ 앱

by김현아 기자
2024.04.24 09:27:47

‘마이케이티’ 앱에서 ‘우리가족대표’ 등록과 가족 통신 처리
가족 대표가 기기변경, 선택약정 재가입도 가능
가족들이 ‘놓치고 있는 혜택 · 불필요한 서비스’ 챙겨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마이케이티 앱에서 가족 대표를 등록하세요. 그러면 부모님 요금제도 합리적으로 바꿔 드릴 수 있어요”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가족 통신 업무를 대신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의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마이케이티’ 앱에서 가족 대표 등록 및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KT 모델이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신청하고 있는 모습


KT가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우리가족대표’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제일 잘 아는 구성원이 가족 대표가 되어 가족들이 가입한 통신 상품들을 손쉽게 관리하는 서비스다.

개편 이전까지는 가족 대표 등록과 업무 처리를 위해 매장 방문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마이케이티’ 앱에서도 가족 대표자 등록과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업무들에 대한 처리가 가능해지면서 서비스 접근성이 좋아졌다.

가족 대표 등록은 마이케이티를 통해 대표자가 신청하고 가족들이 문자를 통해 위임에 동의하면 등록이 완료된다.

가족 대표는 만 19세상 가능하며, 1년 마다 안내되는 문자를 통해 서비스 연장도 가능하다. KT 매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가족 대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기존의 ▲가족통신상품 가입정보/이용량조회 ▲모바일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기기변경 ▲인터넷/TV 정지·정지복구 및 댁내이전 업무는 기본이다.

또,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예약 ▲인터넷/TV 요금제·부가서비스 및 약정변경 ▲핸드폰 우수기변 ▲장비(AP/셋탑)변경 ▲데이터 충전 업무까지 할 수 있다.

‘마이케이티’ 앱에서 처리 가능한 업무는 현재 ▲우리가족대표 등록 ▲가족통신상품 가입정보/이용량 조회 ▲모바일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데이터 충전 등으로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업무에 대해 우선 적용했다. 이후 앱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들은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 개편을 기념하여 앱을 통해 6월까지 가족 대표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티빙 베이직 3개월 이용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지난 3월 ‘선택약정 1년 + 추가 1년 사전예약제’를 출시했다.

이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선택약정 재가입 업무로, ‘약정 재가입 시 추가 1년 사전예약’을 통해 업무 부담을 줄여 편해졌다.

KT Customer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가족대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더욱 확대해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