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유용무 기자
2011.01.28 09:53:30
상품라인업, 고객 니즈·눈높이에 맞춰
투자영역, 국내서 해외로..`해외투자도 쉽게`
[이데일리 유용무 기자] "비슷비슷한 상품으로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거액 자산가들의 자금이동이 본격화될 것을 대비해 혁신적인 상품 라인업도 선도적으로 갖춰나가야 합니다."
황성호 우리투자증권 사장이 올 초 신년사에서 강조한 말이다. 이런 언급은 노력이 없으면 랩어카운트(Wrap account·맞춤형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시장의 선두 자리에서 언제든지 밀려날 수 있다는 일종의 경고 메시지였다.
작년 말 기준 우리투자증권의 랩어카운트 총 잔고는 3조7000억원, 채권형 랩과 MMW를 제외한 주식형 랩 잔고는 2조7000억원 수준이다. 맞수 삼성증권과는 엇비슷한 규모고, 3위권과는 격차가 꽤 벌어져 있다.
이 정도 수준이면 국내 랩 시장의 맹주(盟主)라 불러도 틀린 표현은 아니다. 하지만, 황 사장이 보는 시각은 다르다.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멀었다고 본다.
황성호 사장은 임원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마다 `상품의 차별화`를 역설한다고 한다. 그만큼 현재의 우리투자증권 랩 상품의 질과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않다는 이야기다.
경쟁사와의 차별화 없이는 수 천 개에 달하는 랩 상품 중에서 고객의 선택을 얻기 어렵다는 게 그의 지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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