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터치폰 `터치위즈` 해외 출시

by이정훈 기자
2008.05.22 11:13:17

`햅틱폰` 탑재UI 적용

[이데일리 이정훈기자] 삼성전자(005930)는 고성능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터치스크린폰인 `터치위즈(TOUCHWIZ: 모델명 SGH-F480)폰`을 유럽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터치위즈폰`은 국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햅틱폰에 탑재된 사용자에게 휴대폰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UI (User Interface)를 적용했다.

`터치위즈폰`은 터치스크린 (TouchScreen)의 Touch와 마법사 (Wizard)의 WIZ가 결합된 용어로 혁신적이고 마법같은 UI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롭고 신기한 경험을 선사하는 휴대폰이라는 의미다.



터치위즈 UI는 22가지 차별화된 진동, 배경 화면 편집이 가능한 위젯 기능,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을 사용해 모든 기능을 손가락 하나만으로 자유롭게 실행하는 등 재미 요소를 극대화 했다.

또 UI와 더불어 카메라 기능도 눈에 뛴다.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 파워 LED를 이용한 플래시 기능, 오토포커스, 손떨림 보정, 스마일 샷 등 디지털 카메라에 적용되는 고급 기능을 채용했다.

삼성전자는 "세계 휴대폰 시장의 트랜드인 터치스크린과 고급 카메라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진정한 프리미엄폰"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터치스크린폰을 출시로 터치스크린에서도 삼성 휴대폰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