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일문 기자
2007.11.22 11:16:24
[이데일리 김일문기자] 제일기획(030000)이 런던 국제광고제에서 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일기획은 세계 4대 국제광고제 가운데 하나인 런던 국제광고제에서 디지털미디어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본상 작품은 올해 5월부터 구주지역에서 진행된 삼성전자(005930) 울트라에디션2의 `Millimetres Matter`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에서 가장 얇은 초박형 휴대폰의 특징을 날아오는 3.5mm 초소형 케이크에 얻어 맞는 파리, 벌 등 실제 곤충들과 이를 피하는 휴대폰의 대비되는 영상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실제로 이 동영상은 영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구주 지역에 알려졌지만 흥미롭다는 입소문이 퍼져나가면서 유투브 등을 통해 전세계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바 있다.
제일기획 대표이사 김낙회 사장은 "앞으로 제일기획은 온라인 광고 사업의 범주를 넘어서 디지털 환경을 기반으로 기업 및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에서부터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소비자 교감형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