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역세권 입지… '펜타플렉스 메트로' 하반기 공급
by이윤정 기자
2023.08.18 10:09:0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하반기 공급이 예정된 부산 지식산업센터 ‘펜타플렉스 메트로’가 지역 내 유망 지식산업센터로 주목받고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작년 서부산 최대규모로 공급돼 2주 만에 분양을 마감하는 등 큰 인기를 얻은 지식산업센터 ‘펜타플렉스 부산’의 뒤를 잇는 2차 프로젝트다.
‘펜타플렉스 메트로’ 지하철 1호선 동매역 바로 위 초밀착 초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지하철 출구에서 나와 건물 안으로 즉시 진입할 수 있다. 버스 정류장도 건물 바로 앞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편의가 탁월하다. 뿐만 아니라 부산시 도시철도망 확충계획 하에 사상-하단선(2025년 개통예정), 하단-녹산선(계획) 등이 예정돼 교통편의는 더욱 강화된다. 개통 시 전철로 부산신항과 에코델타시티, 명지지구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광역교통망도 탄탄하다. 부산 광역 교통의 최대 수혜지역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로, 부산해안순환도로와 차량으로 약 1분 이내 거리다. 사상IC 및 명지IC도 인접해 고속도로 진입 역시 편리하다. 게다가 올 2월에는 부산해안순환도로망을 완성하는 장평지하차도가 개통되면서 센텀, 부산역, 부산신항, 가덕도신공항(예정) 등 부산 주요지역까지 2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단지 자체가 지닌 우수한 상품성도 눈길을 끈다. 차량 진입층에 대형 하역장 2곳이 조성되며, 대형화물승강기(3.5t / 2대)가 15층까지 연결돼 층간 물류 이동이 편리하다. 도어투도어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지상 8층까지 도입 예정으로, 각 호실 앞에 차량이 진입할 수 있다. 8.9m의 광폭 직선형 램프가 적용돼 2.5t 화물차도 쾌적하게 교행할 수 있으며, 5.4m로 층고도 높다.
단지 내에는 각종 지원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초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에 다양한 상가가 입점할 예정이며, 접견공간이 확보된 대형 로비부터 비즈니스 센터, 공용회의실, 다목적 체육시설 등 다수의 공용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총 2900여 평에 달하는 옥상정원, 하늘정원, 구름정원, 진입광장 등 녹지 및 휴게공간도 충분하게 계획돼 있다.
한편, ‘펜타플렉스 메트로’의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장림동 장림역 인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