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피플 스티커만 보내도 기부금이 쌓인다

by김현아 기자
2013.12.10 10:36:28

다음, '2013 세상 모든 소원이 이뤄지길 희망해' 캠페인
2014년 1월 10일까지…가족과 가정을 주제로 여섯가지 모금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대표 최세훈)이 내년 1월 10일까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2013 세상 모든 소원이 이뤄지길 희망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족과 가정을 테마로 여섯 가지 모금이 진행되는데 △재소자 가정 캠프 지원 사업을 위한 ‘재소자 가정의 소원’ △골육종 앓고 있는 소녀 미연이의 치료비 모금을 위한 ‘다문화 가정의 소원’ △김순자 할머니와 독거어르신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어르신 가정의 소원’ △7남매 민준이와 다자녀 가정의 생계비를 지원하는 ‘다자녀 가정의 소원’ △소녀가장 설비와 소년소녀 가정에게 교육비를 지원하는 ‘소년소녀 가장의 소원’ △엄마와 둘이 사는 진우와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한부모 가정의 소원’ 등이다.

‘2013 세상 모든 소원이 이뤄지길 희망해’ 캠페인 페이지(http://hope.daum.net/campaign/yearend2013.daum)를 통해 다음 캐쉬, 신용카드, 휴대폰 등 결제수단을 이용해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할 수 있다. 희망해 위젯달기, 마이피플 스티커 보내기나 페이스북/트위터에 글 보내기 등 클릭 한 번만으로도 손쉽게 기부 가능하다.



특히, 다음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네티즌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마이피플 희망해 스티커 8종을 출시하는 등 이용자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마이피플 이용자가 하루에 8종의 스티커를 캠페인 기간 동안 매일 보낼 경우 최대 2만5600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모아진 기부금 전액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여섯 가지 소원을 이루기 위한 활동 기금으로 사용되며, 모금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메일로 모금 후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