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취업걱정은 NO! 장관상을 잡아라!

by편집부 기자
2009.09.01 10:14:50

제11회 대학생 경제유니버시아드 대회 참가신청 오픈

[이데일리 편집부] 대학 개강과 함께 도전해 볼만한 다양한 공모전들이 진행되고 있다. 장학금과 함께 해외여행 특전, 장관상, 인턴십 기회, 기업경험과 경력활용 등은 취업난 시대 취업전략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대학생들의 필수코스가 되고 있다.

특히 이데일리, 한국경제교육협회, NHN, 이데일리TV가 공동주최하는 제11회 대학생 경제유니버시아드 대회가 눈 여겨볼 만하다.

이번 대회는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각 부문별 대상에 장관상이 수여되어 경력활용으로 취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세부내용으로는 ▲투자게임부문 / 기획재정부 장관상 ▲경제.정책 논술부문 /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잉글리쉬 경제배틀부문 / 지식경제부 장관상 ▲UCC공모 / 노동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또한 결선 진출자 44명 전원을 대상으로 각부분별 프리젠테이션 및 면접을 통한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하며, 해외문화탐방, 장학금 등 다양한 특전이 마련됐다.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사전참가신청을 통해 주제나 요구사항을 정확히 이해하고 본선에 임하는 것이 좋으며, 사전 준비와 계획을 통해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

참여대상자는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대회 공식홈페이지(univ.edaily.co.kr)와 네이버 경제유니버시아드(euniv.naver.com)에서 현재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11회 대회는 이데일리, 한국경제교육협회, NHN, 이데일리TV가 공동개최하며 기획재정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가 후원하며 삼성, 우리금융그룹, SK에너지, 이트레이드증권, 교보생명, 포스코, 현대카드, 하나금융그룹, 모두투어가 협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