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조태현 기자
2009.04.01 11:07:00
LED TV 홍보영상, 英 영상차트 사이트서 1위 차지
[이데일리 조태현기자] 삼성전자(005930)의 LED TV 온라인 마케팅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LED TV 출시에 맞춰 온라인에 소개한 LED TV 홍보 동영상 `익스트림 십 LED 아트(Extreme Sheep LED Art)`가 영국 온라인 영상차트 웹사이트인 `VIRAL VIDEO CHART(www.viralvideochart.com)`에서 월간 히트 동영상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이 영상은 `바-스터드(Baa-Studs:양의 남자들이란 뜻)`라는 팀이 제작했다. 수백 마리 양의 대열을 변화시켜 낮에는 거대한 양의 모습을, 밤에는 양의 등에 LED를 달고 모나리자의 얼굴과 폭죽이 터지는 모습 등을 연출한 영상이다.
누리꾼들은 "실제가 아닌 것 같다", "놀랍고 재미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LED TV 홍보 동영상이 인터넷에 배포된 이후 각국 누리꾼의 삼성 LED TV 마이크로사이트(www.samsung.com/led) 방문 횟수가 평소보다 최대 8배까지 늘어났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