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바노바기성형외과에 AICC 구축 본격화

by김응태 기자
2023.02.16 10:02:17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가 강남 바노바기성형외과에 AI 고객센터(AICC) 구축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마스크 착용 해제 조치가 시행되면서 미용 성형에 대한 문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일상 회복이 본격화됨에 따라 병원을 찾는 고객이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선제적으로 AI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이번 구축을 통해 바노바기성형외과에는 24시간 자동으로 예약과 상담이 가능한 ‘AI 콜센터’ 및 ‘AI 홈페이지’를 비롯해, 병원 내에서 스스로 움직이며 고객을 응대하는 ‘AI 로봇(LG전자 클로이 가이드봇)’ 등이 도입된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구축 사례를 통해 미용의료 분야에서의 추가 고객사 확대는 물론,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서도 긍정적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는 “바노바기성형외과와는 사업 초기 AI 챗봇 공급으로 인연을 이어왔기 때문에 이번 AICC 도입과 관련해 구축 초기 단계부터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며 “와이즈에이아이가 AI 기반 실시간 다국어 처리 등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