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코리아, 두 번째 큐레이션 제품 '지구살림 세탁세제' 출시
by이윤정 기자
2022.02.28 10:00:16
동구밭과 협업해 계면활성제 없는 세탁세제 및 무향 섬유유연제 개발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동구밭은 지구와 사람에게 모두 안전한 신제품 ‘지구살림 세탁세제’ 및 ‘지구살림 섬유유연제’를 엘리베이터TV를 통해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기후변화를 위기로 친환경을 넘어 필환경시대로 접어들며 집안 살림과 지구 살림까지 도움이 되도록 이루어졌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제품의 브랜딩과 광고마케팅을 진행하고 동구밭은 제품 개발과 생산을 담당했다.
신제품 지구살림 세탁세제는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단백질, 지방 분해에 특화된 천연 효소를 사용해 얼룩을 제거한다. ‘지구살림 섬유유연제’는 옷감을 보호하는 본질을 보호하기 위해 화학 성분의 잔류로 만들어낸 향기는 배제했다. 이에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잔여 세제를 남기지 않을 뿐 아니라 세제 성분은 생분해되어 바다로 흘러가도 문제없도록 만들어졌다.
알약 모양의 고체 제형 또한 이 제품의 특징이다. 뜨거운 물로 장시간 세탁할 경우 더 많이 발생하는 미세 섬유 발생을 줄이기 위해 찬물 세탁이 가능하도록 물에 쉽게 녹을 수 있는 제형으로 개발됐다. 여기에 종이 패키지를 사용해 플라스틱 용기 배출까지 줄인다.
정선화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뉴비즈 플래너는 “이번 신제품은 환경에 관심을 가지는 입주민들을 위해 친환경 생활용품 브랜드 동구밭과 뜻을 모아 만들었다”며 “지구와 가정의 살림 모두에 주목하는 입주민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