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볼 때 결제는 페이코로"…NHN페이코, 홈플러스·롯데마트 등 결제처 확대

by이후섭 기자
2021.03.09 09:09:04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랜드리테일서 페이코 결제 신규 적용
최대 5000 포인트 적립 이벤트 마련…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NHN페이코는 온·오프라인 장보기 업종의 `페이코(PAYCO)` 결제 가맹점을 대폭 확대하고 풍성한 이용자 혜택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최근 홈플러스 온라인을 비롯해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 136개와 이랜드리테일(킴스클럽·뉴코아·NC백화점 등) 점포 1만4000여 개에 `페이코` 결제 적용을 완료했다. 이번 적용으로 페이코 이용자는 대형마트와 백화점의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향상된 결제 편의성과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앞서 NHN페이코는 국내 5대 편의점을 비롯해 GS더프레시,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 업체를 가맹점으로 유치하고 매장 내 페이코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마켓컬리, CJ더마켓, GS프레시몰, 현대식품관 투홈, 동원몰 등 다양한 식품·생필품 업종 쇼핑몰에서 페이코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신규 가맹점과 결제 적용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롯데마트 매장에서 3만원 이상 페이코로 첫 결제 시 5000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1인 4회까지 적립 혜택이 적용된다. 이랜드리테일 가맹점에서는 오는 10일까지 5만원 이상 페이코 결제 시 1인 3회에 한해 5000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NHN페이코는 기존 가맹점과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NS홈쇼핑, 오뚜기몰, 띵굴마켓, 세이브존몰, 쿠캣마켓에서 페이코 결제 시 최대 8~27%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허브와 상하농원 파머스마켓에서는 각각 최대 6000원, 8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생수 전문 쇼핑몰에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유용하다. 쿠폰 적용 시 삼다수몰은 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을, 스파클몰과 몽샵에서는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맹점별 쿠폰과 프로모션 기간 등은 페이코 앱 `쿠폰` 탭의 푸드·생필품 카테고리에서 확인 가능하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 온·오프라인 유통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마련해 이용자들의 편익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며 “장보기 업종 사용처에서 페이코로 간편하게 결제하고 풍성한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