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證 `휴대폰으로 HTS와 똑같이 쓰세요`

by김경민 기자
2009.11.30 10:51:04

30일부터 `마이 모바일 웹` 서비스 시작

[이데일리 김경민기자] 동양종금증권(003470)은 30일부터 모바일 풀브라우징 전용 웹 서비스인 `마이 모바일 웹(My Mobile Web)`(m.MyAsset.com)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 휴대폰 또는 PDA를 이용한 증권금융거래소비스는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해야하지만 이 서비스는 웹과 플래쉬를 지원하는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이면 기종이나 통신사 상관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안에 내장된 웹브라우저에서 웹접속 주소인 `m.MyAsset.com`만 입력하면 손쉽게 다양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동양종금증권 웹사이트(www.MyAsset.com)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휴대폰에 그대로 옮겨놓았기 때문에 터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면 일반폰과 스마트폰에서 PC에서 이용하는 것처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주식, 선물옵션, ELW 매매 등 기존 스마트폰에서만 제공되던 다양한 증권거래 서비스를 모든 터치 휴대폰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고, 플래쉬 기능을 통한 실시간 시세도 함께 제공해 HTS 수준의 거래가 가능하다.

증권거래 뿐만 아니라 CMA고객들을 위해 은행이체, 자산현황, 펀드수익률, CMA체크카드내역 등의 정보조회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동양종금증권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모바일 웹을 이용한 업계 최초 증권금융거래 서비스"라면서 "PC에서 쓰는 플래쉬 기술 기반으로 개발돼 HTS 수준의 시세와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