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케이웨더, 기후리스크 분석 솔루션 개발에 ↑

by박정수 기자
2024.09.03 09:31:55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케이웨더(068100)가 강세를 보인다. 이상기후 현상으로 발생되는 기후리스크를 관리하는 ‘기후리스크 분석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소식이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3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전 9시 31분 현재 케이웨더는 전 거래일보다 3.58%(150원) 오른 43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케이웨더는 ‘기후리스크 분석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케이웨더의 기후리스크 분석 솔루션은 기후 변화에 따른 기후 요소의 전망과 이에 따른 리스크를 분석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다.



미래 기후 분석을 위해서는 미래 기후변화 시나리오를 적용한다. 미래 기후변화 시나리오는 온실가스, 에어로졸, 토지이용 변화 등 인위적인 원인으로 발생한 복사강제력 변화를 지구 시스템 모델에 적용해 산출한 미래 기후 전망정보다.

케이웨더의 분석 솔루션에서는 3종의 시나리오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각 기업은 과거 기후 데이터와 미래 기후변화 시나리오가 적용된 미래 기후 데이터의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기업 운영, 투자에 위험과 기회가 될 수 있는 기후 요소를 분별하고 사전에 투자계획 수립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케이웨더의 기후리스크 분석 솔루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11억5000만원의 정부 지원금과 케이웨더의 추가 10억원의 개발 투자금을 통해 개발이 추진된다.